결과 집행유예
조회수 248
본 사건 의뢰인은 물품을 판매한다고 피해자들을 속여 금원을 갈취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 사기고발을 당한 의뢰인은 재판을 받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수의 피해자와 수천만 원의 피해 금액이 발생한 가운데, 의뢰인은 징역형 사기죄실형이 예상되었습니다.
심지어 피해자들은 손해배상 소송까지 함께 진행해 의뢰인이 불리한 상황이었는데요. 교도소에 가야 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사로잡힌 의뢰인은 저희 대륜 부산형사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사기고발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자신의 모든 혐의 일체를 시인하였으며, 동종 범죄를 저지른 적 없는 초범이었음
■ 피고인은 수천만 원의 채무를 감당하지 못하고 이 사건 범죄를 저지른 것이었음
■ 피고인은 피해자들에 사죄하기 위해 어려운 사정에도 형사 공탁을 하였음
부산형사전문변호사 팀은 피고인이 채무로 인해 생활고를 겪고 있었다는 점을 강조해 최대한 선처해줄 것을 소명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법원은 “피고인을 징역 8개월에 처한다. 다만, 이 판결 확정일로부터 2년간 형의 집행을 유예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어 법원은 피해자들이 제기한 손해배상청구도 모두 기각했습니다.
본 사건 의뢰인은 생활고라는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타인의 금원을 갈취해 징역형을 선고 받을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러나 대륜에서는 의뢰인의 모든 사정을 꼼꼼하게 파악한 뒤 정상참작 될 수 있도록 조력했고, 덕분에 의뢰인은 사기죄실형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