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불기소
조회수 76
본 사건 의뢰인은 피해자와 함께 여행을 갔다가 술에 취해 잠 든 피해자를 추행하였습니다.
또한, 이후 이 사건에 대해 사실을 적시해 피해자의 명예를 훼손하는 등 다수의 혐의가 적용돼 검찰에 넘겨졌습니다.
준강제추행과 더불어 명예훼손죄처벌 등 여러 혐의로 실형이 예상되는 가운데, 의뢰인은 법률적 도움을 받고자 형사전문로펌 대륜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준강제추행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형사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의자는 음주로 인해 피곤한 상태에서 피해자 옆에 누웠다가 우발적으로 추행을 하게 되었음
■ 피의자는 피해자를 찾아가 진심으로 사죄하고, 합의금을 전달하는 등 원만하게 합의 하였음
■ 피의자는 다시는 같은 범죄를 저지르지 않기 위해 성범죄 관련 교육을 듣는 등 노력을 하였음
형사전문로펌 대륜에서는 피의자가 피해자에 진심으로 사죄하고, 합의금을 전달하는 등 합의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검찰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 사건 준강제추행, 주거침입 혐의에 대해서는 기소유예를 명예훼손과 협박 혐의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 결론을 내렸습니다.
명예훼손죄처벌에 대해 살펴보면 형법 제307조 1항에 따라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한 경우 2년 이하의 징역이나 금고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 질 수 있는데요.
만약 위 사례와 같은 상황에 처해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의뢰를 맡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