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불송치
조회수 221
본 사건의 의뢰인은 새로운 사업의 시작을 위해 사업자금이 필요해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무역회사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역관련 업무를 했으나 이후에는 무역자금을 받아올 것을 지시받았습니다.
업무내용은 회사차량으로 ○○○씨에게 돈을 받아 회사로 들고 오는 업무였습니다. 처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몇 차례 업무를 하다 보니 보이스피싱일지 모른다는 의심이 들었습니다.
이후 의뢰인은 보이스피싱에 가담한 것으로 판명이 나 보이스피싱피의자가 되었고, 이에 결백을 주장하기 위해 법무법인 대륜을 통해서 법적절차를 진행하였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보이스피싱피의자가 됐지만 어디까지나 일을 하기 위함이었지 고의가 없었다는 의뢰인의 내용을 바탕으로 3명의 형사변호사를 구성, 사건 해결에 나섰습니다.
■ 의뢰인은 구직사이트를 통해 정당한 방법으로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일을 하였다는 점
■ 처음에는 무역회사에서 무역시장 분석업무를 진행하였다는 점
■ 의뢰인 본인이 보이스피싱을 의심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알린 점
형사변호사 팀은 의뢰인이 의도가 전혀 없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경찰은 법무법인 대륜의 주장을 받아들여 “○○○에 대한 범죄 인정되지 아니하며 불송치(혐의없음)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의 형사변호사 팀을 만나 의뢰인의 결백함이 드러난 것입니다.
혹시 취업을 했다가 보이스피싱으로 의심되는 행동을 하신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드신다면 법무법인 대륜은 언제나 여러분께 열려있습니다. 가벼운 상담에서부터 법률문서 작업까지 모든 과정을 도맡아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