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여금소송 성공사례] 민사변호사, 하자보수 이행 않고 빌린 돈도 안 갚는 피고에 손해배상 청구 승소

결과 승소

조회수 61

[대여금소송 성공사례] 민사변호사, 하자보수 이행 않고 빌린 돈도 안 갚는 피고에 손해배상 청구 승소

대여금소송 진행 위해 대륜 찾아

대여금소송을 준비 중이었던 의뢰인은 저희 법무법인(유한) 대륜 민사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앞서 의뢰인은 한 업체와 주택 신축 공사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러나 공사 완료 후 곳곳에 하자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업체 측에 하자 보수를 요구했으나 금전이 부족해 이행하지 못한다는 답변을 들었다는데요.

의뢰인은 보수를 위해 금전까지 빌려주었다고 합니다. 대여금과 손해배상금을 받고 싶었던 의뢰인은 소송을 준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민사변호사 “빌려간 돈 갚지 않고, 하자보수도 이행 안 한 피고”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대여금소송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 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가 진행한 주택 신축 공사는 거의 모든 부분에 하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음

■ 피고는 도급공사 과정에서 의뢰인에 금전을 빌리고 이를 갚지 않았음

■ 계약서 상에 따르면 피고는 하자보수를 이행할 의무가 있었음

민사변호사 팀은 피고는 공사를 지체 시켰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공사비를 증액 시켜왔다고 주장했습니다.

모든 사정 참작해 결정 피고 대여금 및 손해배상금 지급해야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민사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본 대여금소송에 대해 “피고는 원고에 2,995만 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법률전문가 3인 이상의 전담팀을 구성해 전문성을 극대화하며, 해결사례를 토대로 구축한 대륜만의 소송시스템으로 의뢰하신 사건을 성공으로 이끌어 오고 있습니다.

위 사례와 같은 대여금소송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에 조언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금융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