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벌금형
조회수 56
폭행죄 혐의로 재판을 받게 된 의뢰인은 대륜 형사사건전문변호사를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은 옆집 이웃인 피해자와 수년 동안 소음 등의 문제로 다퉈왔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의뢰인은 피해자와 시비가 붙었고 삿대질 등을 하며 싸움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피해자의 고소로 결국 재판까지 받게 된 의뢰인은 법적 대응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폭행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피고인은 옆집 이웃인 피해자와 여러 문제로 인해 사이가 좋지 못했음
■ 피고인은 평소 사이가 좋지 못했던 피해자와 마주치자 감정 조절을 못하고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음
■ 피고인은 이 사건 이외에 어떠한 형사 처벌을 받은 적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됨
형사사건전문변호사 팀은 피고인과 피해자가 평소 사이가 좋지 못했고 이로 인해 감정 조절을 못해 이 사건 범행을 저지르게 되었음을 강조했습니다.
법원은 법무법인 대륜 형사사건전문변호사의 주장을 받아들여 이번 폭행죄 사건에 대해 피고인을 벌금형에 처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폭행죄 처벌의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500만 원 이하의 벌금, 구류 또는 과료 등이 내려지는데요.
단순폭행의 경우 피해자와 합의가 중요한데요. 위 사례 의뢰인은 피해자에 용서를 받지 못했으나, 경미한 벌금형으로 사건을 종결 시킬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