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 승소
조회수 55
의뢰인은 돌아가신 부친으로부터 땅을 상속받았으나 그 땅에 불법건축물을 지어 거주하는 사람으로 인해 토지인도소송을 걸게 되었습니다.
상대방은 주거이전에 대한 적절한 보상도 거절하고 퇴거에 불응하여 의뢰인을 난처하게 했는데요.
추후 땅과 관련된 계약이 오갈 때 문제가 발생할 것을 염려한 의뢰인은 토지인도소송을 결심하고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를 찾아오셨습니다.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는 의뢰인의 소유권과 피고의 무단점유를 강조하며 토지인도소송에 임했습니다.
■ 원고는 부친이 사망하고 상속재산으로 이 사건의 부동산을 받아 소유권이전등기를 함
■ 원고는 이 사건 토지의 사용과 관련하여 피고와 어떠한 계약도 체결한 사실이 없음
■ 원고는 피고에게 토지 인도를 요청하였으나, 피고와 피고의 가족 모두 협조하지 않음
위 내용을 토대로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는 이번 토지인도소송에서 토지인도와 부당이득 반환 청구를 요청하였습니다.
법원은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의 변론을 받아들여 토지인도와 부당이득을 반환하라 판결 내렸습니다.
부동산 사건의 경우 소송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해 점유이전금지가처분신청 등 소송 외에도 신경 써야 할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진행하기 어려운 토지인도소송, 이제는 대륜의 부동산전문변호사를 찾아와 대응하시길 바랍니다.